홈스테이인 정책
대한민국 No.1 홈스테이 숙박 예약 플랫폼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위글(Wiggle)(이하 “회사”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상의 인터넷 서비스 '홈스테이인' 또는 “Homestayin”(도메인 및 서브도메인 포함)을 이용함에 있어서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제2조. 정의
- '홈스테이인'이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홈스테이와 여행/숙박 관련 재화 또는 서비스를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홈스테이인'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 본 웹사이트를 이용하여 개인이든 사업자든 제 3자가(이하 'Guest') 홈스테이 운영자 또는 여행/숙박 서비스업 운영자(이하 'Host')에게 숙박 및 관련 부대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란 '홈스테이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홈스테이인'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회원'이라 함은 '홈스테이인'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홈스테이인'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홈스테이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홈스테이인'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 이용자가 '홈스테이인'을 이용할 경우에는, '홈스테이인'이 제공하는 중개 서비스를 이용한다는 데 합의하는 것을 전제로 합니다. 이용자는 '홈스테이인'의 웹사이트를 통해 서비스를 예약하고 제공하기 전에 이용 약관을 주지하고 동의해야 하며,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는 것과 동시에 법적 구속력이 발생합니다.
- '홈스테이인'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자우편 주소)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홈스테이인' 초기화면 하단에 게시합니다.
- '홈스테이인'은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홈스테이인'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홈스테이인'의 초기 화면에 그 적용 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 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 '홈스테이인'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 약관은 그 적용 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 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한국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홈스테이인'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이 약관 제6조에 정한 중개 서비스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계약의 체결
- 기타 '홈스테이인'이 정하는 업무
- '홈스테이인'은 서비스의 개선 및 시스템의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에 따라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 '홈스테이인'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제1항에 의해 서비스를 중단하는 경우 '홈스테이인'은 제11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 '홈스테이인'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 중개 서비스
- '홈스테이인'은 'Host'와 'Guest'가 다음의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 'Host'가 숙박 및 관련 서비스 정보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 'Guest'는 희망 숙박 및 관련 정보를 등록할 수 있도록 합니다.
- 'Host'와 'Guest'가 서로 상대방의 정보를 조회하고 메시지를 교환할 수 있도록 하며, 'Guest'가 원하는 조건의 'Host'를 선택∙예약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러나 '홈스테이인'은 'Host'와 'Guest'가 등록한 정보, 주고 받은 메시지, 예약 내용 및 기타 합의 사항에 대해서는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홈스테이인'은 회원의 My Page에서 ‘Optimized Host’와 ‘Optimized Guest’ 정보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이는 'Host'와 'Guest'가 입력한 정보에 근거해 그 조건이 가장 잘 맞는 대상을 추출하는 것이며 '홈스테이인'이 자의적으로 ‘추천 호스트’, ‘추천 게스트’를 추천하는 것은 아닙니다.
- 예약의 유효성은, 'Guest'가 예약하고자 하는 서비스의 총비용 가운데 15퍼센트를 계약금의 형태로 '홈스테이인'에 지불하였을 성립됩니다.
- 'Guest'는 예약이 이행되었을 경우에 서비스 비용 가운데 아직 지불하지 않은 85퍼센트 금액과 그에 상응하는 세금 및 사용료를 'Host'에게 직접 지불할 의무가 있습니다.
- 숙박, 관련 서비스 등 예약 조건은 'Host'가 '홈스테이인'에서 제시한 조건을 그대로 적용합니다. 'Host'는 제시한 조건과 관련한 정보의 정확성에 대해 책임을 집니다. 'Guest'는 예약에 앞서 'Host'가 제시한 조건을 확인하고 불명확한 부분들에 대해 추가적인 설명이나 확인을 'Host'에게 요청할 책임이 있습니다. 'Guest'가 '홈스테이인'을 통해 'Host'의 서비스를 예약할 경우, 'Host'가 제시한 조건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7조. 회원 가입
- “이용자”는 '홈스테이인'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를 함으로서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 '홈스테이인'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에 대해 원칙적으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다만 가입 신청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 등록을 보류 또는 거절하거나 필요에 따라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 제8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8조 제3항에 의한 회원 자격 상실 후 '홈스테이인'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Host'나 'Guest'는 합법적으로 계약할 수 있는 법적 주체이거나 법률 대변인의 서면 동의를 얻은 자여야 합니다.
- “이용자”가 '홈스테이인'에 회원 가입 정보를 입력하고 회원 가입을 신청하면 그 시점부터 회원이 된 것으로 한다.
- '회원'은 제16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홈스테이인'에 접속하여 관련 정보를 수정하여야 합니다.
제8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 회원은 '홈스테이인'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홈스테이인'은 회원의 탈퇴 요청이 있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홈스테이인'은 별도의 경고 없이 해당 회원을 강제 탈퇴시킬 수 있습니다. 단, 시정이 가능하다고 판단 될 경우 시정 요구와 소명을 요구 할 수 있습니다.
-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홈스테이인'를 이용하여 구입한 서비스 등의 대금, 기타 '홈스테이인' 사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자동 예약을 받는 'Host'가 객실에 대한 예약 날짜를 부실하게 관리하여 'Guest'의 예약에 피해를 초래하는 경우
- 'Host'가 예약 신청을 받은 후 3일 이내에 아무런 처리를 하지 않아 예약요청이 자동으로 취소되는 상황이 2회 이상 발생하는 경우
- 예약 완료 이전에 'Host'와 'Guest' 간 '홈스테이인'의 메시지 정책을 고의적으로 2회 이상 위반한 경우 (전자우편 주소, 전화 번호, 집 상세 주소 등 개인정보를 주고 받는 경우 등)
- '회원'의 과거 범죄 경력이 발견되거나 범죄 사실이 확인되는 경우
- 'Host'에 대한 'Guest'의 이용 후기 평점이 현저하게 낮은 경우
- 다른 사람의 '홈스테이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홈스테이인'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거나 기타 공공 질서와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이외에 제18조에 명시된 행위를 하는 경우
- '홈스테이인'은 해당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키고 해당 사유로 인해 '홈스테이인' 또는 제 3자에게 피해가 발생할 경우 피해 보상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9조. 'Host' 회원의 신뢰도 관련
'홈스테이인'은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Host' 회원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가입 호스트 대상 인증 제도 실시
- 호스트 범뵈사실 증명서 확보 노력
- 호스트의 평판이 지나치게 좋지 않은 경우 회원자격 박탈. 그러나 이러한 노력이 'Host' 회원의 신뢰도를 100% 보장하는 것은 아니며, 다른 'Guest'회원들의 리뷰 검토, 호스트의 프로파일 내용, 호스트와의 대화 등을 통해 'Host'의 정보에 대해 충분히 검토하여 주십시오.
제10조. 회원간의 메시지 관리
'홈스테이인'은 회원 간 메시지 송수신 시 “메시지 정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예약 완료 이전에 'Host'와 'Guest' 간 주고 받는 메시지 내용에 전자우편 주소, 전화 번호, 집 상세 주소 등 개인연락처 정보가 포함 된 경우 이를 시스템으로 자동 체크하여 메시지 전송을 차단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을 열람 또는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호스트와 게스트는 예약 전 서로 만남을 위한 장소 정보 교환을 위해 '홈스테이인'의 메시지 시스템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이는 '홈스테이인' 회원들의 개인정보 보호 및 안전한 거래를 위하여 실시하는 것이며, 만약 이를 의도적이고 반복적으로 어길 경우 제 8조에 따라 회원 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제11조. 회원에 대한 통지
- '홈스테이인'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홈스테이인'에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 '홈스테이인'은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홈스테이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서비스의 중단
- 'Guest'는 '홈스테이인'의 'Host'검색 기능을 통해 본인이 원하는 호스트를 선택하고 예약요청을 합니다. '홈스테이인'은 전자우편과 '홈스테이인'의 My Page를 통해 'Guest'의 예약 신청 정보(예약기간, 금액, 부가 서비스 신청 내역)를 'Host'에게 전달하며, 'Host'는 'Guest' 요청 사항과 객실/서비스 제공 가능 여부를 검토해 예약 신청을 승인 또는 거절합니다. 승인이 된 예약 요청건에 대해 'Guest'는 계약금 15%를 결재하면 예약이 완료되고 공식적으로 계약이 성립됩니다. 예약 완료 후 '홈스테이인'은 예약 내용에 대해 'Host'와 ”Guest”에게 메일로 전송합니다.
- 나머지 85%의 금액에 대해서는 게스트가 호스트의 가정에 방문 후에 지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지불방법(일시불, 주단위, 월단위 등)에 대해서는 호스트와 게스트가 상호 합의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또한, 호스트는 게스트가 homestayin.com에 지불한 15%의 계약금 외 도착전에 추가적인 원칙적으로 추가 계약금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만약, 요청을 원할 경우 호스트 소개란에 해당 내용을 사전에 기입해야 합니다.
제13조. 지급 방법
'홈스테이인'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서비스에 대한 대금 지급 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Paypal을 통한 결제
- 신용카드 결제
제14조. 계약 취소 및 환불
'Guest'가 구매 계약을 체결한 후 부득이한 사정으로 이를 취소할 경우 계약금 환불 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예약 완료 후, 예약에 대한 취소는 가능합니다. 출발 전 취소 시 환불 수수료 1개월치 계약금을 제외하고 전액 환불 처리 됩니다. 1개월 이내의 기간으로 예약 된 경우 또는, Check-in날짜가 지난 경우에는 계약금에 대한 환불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또한, 'Guest'가 사전 취소 절차 없이 호스트의 집에 방문하지 않은 경우(No Show)에는 계약금이 환불 되지 않습니다.제15조. 홈스테이 변경 신청
체류 중 홈스테이 변경을 원하실 경우, 1회에 한해 변경이 가능합니다. 단, 14일 이전 호스트와 홈스테이인에 통보해야 하며 통보일로부터 14일이 지난 시점에 변경이 가능합니다. 변경 방법은, 홈스테이인 내의 호스트 중 다른 호스트를 검색 후 계약금 결재 전 홈스테이인에 통보를 해 주시면 잔여 기간만큼의 계약금을 이관해 드립니다.제16조. 책임사항
- '홈스테이인' 웹사이트에 'Host'와 'Guest'가 올린 서비스 정보에 대해 정확성을 요구하고 있으나 '홈스테이인'에서 제공하는 정보가 아니기 때문에, 정보의 정확성에 대한 책임은 회원 개인에게 있습니다.
- '홈스테이인'은 'Host'가 자기가 제시한 조건 대로 서비스를 이행하지 않거나, 'Guest'의 요구∙기대를 충족시키지 못했을 경우에도 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Guest'는 특정 'Host'에 예약을 요청하기 전에 해당 'Host'에 대한 이용 후기를 참고하고 메시지를 통해 해당 'Host'의 숙박 및 관련 서비스의 내용과 예약 가능 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상호 합의에 의해 게스트와 호스트는 홈스테이 서비스의 조건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 'Guest'는 예약 완료 후 도착 전 최소 3일 전까지 이메일이나 전화를 통해 'Host'에게 정확한 도착 날짜와 시간을 알려야 합니다.
- 'Guest'는 예약 완료 후 예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부득이한 사정에 의해 사전 통지 없이 방문을 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Guest'가 원래 예약한 기간보다 짧게 머무는 것으로 계획을 바꿀 수도 있습니다. '홈스테이인'은 약관에 의거 이러한 상황에 대해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게스트가 '홈스테이인'을 통해 출발일 이전 예약 취소 요청을 할 경우 메일을 통해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다만, 게스트가 Check-in 날짜로부터 14일 이내 취소를 하거나, 방문을 하지 않은 경우 'Host'회원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최대 한달치 금액의 5%를 호스트의 “Paypal”계좌로 입금하여 드립니다. “Paypal” 계좌가 없는 경우, 계좌를 신규로 생성해야 입금이 가능하며 입금 시 “Paypal”의 송금 수수료는 제외됩니다.
- '홈스테이인'은 'Host'와 'Guest'간 민형사상 사건(절도, 폭력, 강간, 방화, 시설 파손 등)이 발생하거나 'Host' 또는 'Guest'의 신변에 의도치 않은 사고(질병, 부상, 시설 파손, 실화 등)가 발생하는 경우에도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러한 사건, 사고는 기본적으로 'Host' 또는 'Guest'의 책임이며, 'Host'와 'Guest' 간 법적 분쟁에 '홈스테이인'은 개입하지 않습니다. 다만, 사안에 따라 분쟁을 해결하는 노력을 할 수 있습니다.
- 중개 서비스와 관련하여 '홈스테이인'은 '홈스테이인'의 고의적인 의무 불이행에 의해 이용자에게 손해를 끼쳤을 경우를 제외하고는 전혀 책임지지 않습니다.
- 6항에 의해 '홈스테이인'가 책임을 지는 경우에도 그 한도는 계약 체결 당시에 'Guest'가 지불한 계약금으로 제한합니다.
제17조. 면책
- '홈스테이인'은 천재지변, 불가항력 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통제범위를 벗어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홈스테이인'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이용자가 화면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 등의 내용에 관한 신뢰도 또는 정확성에 대하여는 해당 이용자가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내용의 부정확 또는 허위로 인해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홈스테이인'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8조. 광고게재 등
'홈스테이인'은 이용자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원활하게 제공하기 위한 재정기반을 마련하기 위하여 상업용 광고를 화면에 게재하거나 이메일 또는 MMS, DM(서신) 등을 이용하여 개별 이용자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단, 수신거절의 의사를 명백히 표시한 이용자에 대해서는 더 이상 이메일 또는 MMS, DM(서신) 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제19조. 개인정보 보호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하여 '홈스테이인'은 저희 웹사이트에 별도 게시된 “개인정보 보호 원칙”에 따릅니다.제20조. '홈스테이인'의 의무
- '홈스테이인'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 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홈스테이인'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해 노력합니다.
- '홈스테이인'는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게 될 경우 이용자가 수신 거부를 할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합니다.
제21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 제15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홈스테이인'에 통보하고 '홈스테이인'의 안내가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2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 '홈스테이인'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홈스테이인'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홈스테이인'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공 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홈스테이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3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제한
- '홈스테이인'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홈스테이인'에 귀속합니다.
- 이용자는 '홈스테이인'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홈스테이인'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4조. 분쟁 해결
- '홈스테이인'은 이용자로부터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제출되는 경우 이의 해결을 위해 노력합니다. 다만, 해결이 불가능하거나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를 통보해 드립니다.
- '홈스테이인'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5조. 재판권 및 준거법
- 본 이용 약관과 계약은 한국법의 적용을 받습니다.
- 이용 합의, 계약 조건, '홈스테이인'의 인터넷 사용과 관련한 모든 분쟁에 관한 소송에는 한국 법을 적용합니다.
제1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첫째, 홈스테이인은 회원가입, 호스트와 게스트간의 정보교류,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필수항목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Host : 성명, 성별, 나이, 아이디, 비밀번호, 연락처(메일주소, 휴대폰 번호), 주소, 프로필 사진
Guest : 성명, 성별, 나이, 아이디, 비밀번호, 연락처(메일주소, 휴대폰 번호), 프로필 사진 - 둘째,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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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첫째, 홈스테이인은 회원가입, 호스트와 게스트간의 정보교류,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필수항목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수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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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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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 및 제한적 본인 확인제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
제3조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홈스테이인은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4조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홈스테이인은 여러분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타사에 위탁하지 않고 있습니다.제5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부정이용기록
- 보존 이유 : 부정 이용 방지
- 보존 기간 : 1년
- 부정이용기록
-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 대금결제 및 서비스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3년
-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6개월
- 웹사이트 방문기록
-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 3개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제6조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7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이용자는 언제든지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회사의 개인정보의 처리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동의를 거부하거나 가입해지(회원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그러한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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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후 이용자가 웹 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 사이트 서버는 이용자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 쿠키는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능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 회사의 쿠키 사용 목적
- 이용자들이 방문한 홈스테이인의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뉴스편집,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광고를 포함한 최적화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홈스테이인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은 다음과 같습니다.
-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 [개인정보취급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비밀번호 암호화
홈스테이인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홈스테이인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의 메일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담당자
- 이름: 최재규
- 소속: 홈스테이인
- 메 일 : info@homestayin.com
-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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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 / 02-580-0533~4)
-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http://www.spo.go.kr / 02-3480-2000)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02-392-0330)
제11조 고지의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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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행일자 : 2012년 5월 15일